[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원스탑 쇼핑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합검색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쇼핑하우(http://shopping.daum.net)는 상품별 가격비교는 물론, 다음의 커뮤니티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625만 카페 및 블로그, 신지식검색이 제공하는 객관적이고 신뢰도 있는 쇼핑관련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즉 ▲다양한 상품 후기 ▲제품별 평가 ▲구매 노하우 등 소비자의 상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양질의 쇼핑 정보를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지 않고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 또 인기상품 및 키워드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를 파악, 상품 및 유행에 따른 다양한 쇼핑관련 UCC를 선별 제공해 소비자들의 트렌디한 쇼핑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상품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브랜드/가격별 상세 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다음이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검색 서비스 ‘쇼핑하우’는 ▲ 카페/블로그/신지식/게시판 內 전문적인 쇼핑관련 UCC를 확인할 수 있는 ‘쇼핑지식’ ▲ PDA, 휴대폰 등 인기리에 판매되는 최신 디지털 제품에 대한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제공하는 ‘디지털매니아의 선택’ ▲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의류, 가방, 화장품 등 핫 패션 아이템을 제공하는 ‘패션리더의 선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위해 다음은 지난 6월 국내 최대 가격비교전문사이트인 다나와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다나와가 보유한 1,300여 개 쇼핑몰 內 900만여 개의 상품 정보 및 가격 비교 검색 서비스를 ‘쇼핑하우’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 종합 쇼핑몰 디앤샵과 다음온켓의 약 100만여 개에 이르는 상품 정보, 기획전, 프로모션 정보까지도 한 번에 제공하게 된다. 다음은 이후 전문 쇼핑몰과의 지속적 제휴를 통해 가격비교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음 최소영 검색본부장은 “다음의 강점인 양질의 UCC를 활용, 다양한 쇼핑관련 정보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다음은 앞으로도 양질의 DB를 보유한 전문 업체와의 꾸준한 협력 추진은 물론 다음 내 주요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