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G마켓(www.gmarket.co.kr)이 한국농어촌공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내달 14일까지 총 70여 개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제 2회 G마켓 2010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각 지자체가 추천하는 우수 농수산물과 여행, 축제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중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을 펼친 총 26개의 우수 지자체에게는 총 1억 원을, 종합 대상에 선정된 최고 우수 지자체에게 지원금 500만원과 후원금 500만원을 부상으로 전달한다. 또 농특산물 부문과 여행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한 지자체에게는 지원금 300만원과 후원금 300만원과, 최우수상에게는 지원금 100만원을 전달한다.
이외에도 최다득표 부분과 우수 디자인 부분 특별상이 마련되어 있다. 최고 우수 지자체는 미니샵 관리 및 고객 투표 등 다양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고객투표는 각 지자체 별로 운영하는 미니샵을 방문해 응모권 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11월 17일이며 시상식은 11월 24일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G마켓 박기웅 마케팅본부장은 “고객들에게 각 지역의 우수 상품과 여행지를 적극적으로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는 취지로 진행하게 됐다”며 “전국 각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e마케팅페어’를 검색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