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가비아 퍼스트몰이 소셜커머스에 대해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첫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퍼스트몰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티몬, 데일리픽 등을 중심으로 한 원데이몰, 즉 소셜커머스에 대한 열풍이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지만 정작 창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기는 어렵다는데 착안,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됐다.
실제적으로 퍼스트몰을 통해 들어오는 소셜커머스 관련 문의도 그 수에 비해 내용은 소셜커머스에 대한 기본 개념이나 이용 방법 등에 지나지 않는 일반적이고 기초적인 문의가 대부분이어서 관심 수요를 따라가기에 시장 내에서의 정보가 매우 부족한 실정.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 이번 교육은 모바일의 개념 및 소셜커머스에 대한 안내는 물론, SNS연결 서비스 및 QR코드 관련 내용까지 담고 있어 모바일을 통한 쇼핑몰 운영 전반의 내용을 알차게 배워갈 수 있도록 실속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가비아 쇼핑몰사업부 이상섭 차장은 “소셜커머스라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 나타나면서 쇼핑몰 시장에도 그 어느 때보다 빠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쇼핑몰 운영자는 물론 새롭게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소셜커머스로 인한 시장 변화에 빠르고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좋은 정보 제공의 기회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