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기아자동차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테니스코트에서 2011년 호주오픈을 대비한 ‘기아차 호주오픈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진= 기아차 호주오픈 페스티벌 개최 |
먼저 기아차는 오는 1월 개최되는 ‘2011 호주 오픈’에 직접 참여해 경기 진행에 도움을 주는 볼키즈(Ball Kids)를 선발하는 ‘호주오픈 볼키즈(Ball Kids)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선발에 응시한 약 350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능력평가, 실기 테스트, 체력테스트, 볼처리 능력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최종 20명을 한국대표로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볼키즈들은 내년 1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2011 호주오픈 대회에 경기 운영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호주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2011 세계 아마추어 호주 오픈’에 출전할 아마추어 한국 대표 선수들을 선발했다.
이번 선발대회에는 아마추어 테니스 동호인 및 대학생·고등학생 아마추어 선수 등 총 1000여개팀 1700여명이 참가했다. 기아차는 본선에 올라온 선수들에게 스포츠 용품 상품권 및 ‘2011 호주오픈’ 참관권을 증정했으며, 단식부 남녀 우승자는 ‘2011 세계 아마추어 호주오픈 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할 기회를 제공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적 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 대한민국 유소년들과 테니스 동호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호주오픈 페스티벌을 준비했다”며 “호주오픈 대회의 메이저 스폰서로서 앞으로도 테니스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국내외에 널릴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호주오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행사장에 포르테 해치백, 쏘울 등을 전시하고, 현장을 방문한 기아차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무상점검, 소모성 부품 무료 교환 등 정비 서비스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