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과천국제 SF영상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이상희 국립과천과학관장), 이하 조직위원회)는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과천국제 SF영상축제를 기념하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8일 열리는 2010과천국제 SF영상축제를 맞이하여 대한민국 SF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Sf스토리 공모전은 ‘천지분노 백두산대폭발’이라는 쇼킹한 주제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발굴하고, SF 페이크다큐 공모전은 SF적 상상력의 실제상황습격과 관련된 주제라면 누구나가 공모 대상 및 부문, 장르, 출품 수에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행사를 지원하는 동영상 서비스업체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홈페이지에 방문, 배너 클릭 후, 안내 페이지에 따라 접수하면 되고, 접수기간은 스토리 부문은 다음달 2일, 페이크다큐 부문은 5일까지이다.
조직위원회는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이 탁월한 작품을 기준으로 8작품을 선정해 총 2천6백만원 상금(스토리부문 1천8백만원, 페이크다큐부문 8백만원)을 다음달 7일 폐막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 김영헌 사무차장은 “대한민국 교육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SF영상축제의 첫걸음으로써 공모전을 시행한다”며 “이런 축제의 장에 학생들과 청소년 그리고 SF에 관심이 많은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0과천국제 SF영상축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진행되며, 11개국의 SF영화 37편이 상영되고 SF관련 전시와 세미나가 마련돼 있다. 모든 영상과 행사는 판도라TV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및 VOD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