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자신의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이미지메이킹’은 대인관계, 직장 및 사회 생활에 있어 필수 성공 요인이 됐다.
기업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CEO뿐 아니라 일반 직장인까지도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미지컨설턴트가 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대표 김혜정, www.duoacademy.co.kr)는 ‘이미지컨설턴트’ 취업설명회를 21일 무료로 개최한다.
이미지컨설턴트는 패션, 뷰티 컨설턴트, 스타일리스트, 퍼스널 샤퍼, 샵매니저 등 전문가 외에도 평소 이미지메이킹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교육 과정 수료 후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 내 직원 서비스 교육을 담당하는 서비스강사들이 이미지 컨설팅을 비중 있게 강의하면서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비스강사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 및 대학 이미지 특강을 비롯해 이미숙, 이미연, 채림 등 유명 연예인과 정치인 강금실(전 법무부 장관), 기업 CEO등의 이미지컨설팅을 진행했던 이진하 컨설턴트가 강의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이미지컨설턴트 직업 및 주요 업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며 이미지컨설턴트 자격을 얻기 위해 필요한 교육 과정도 알려준다. 향후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이미지컨설턴트의 전망과 비전도 소개할 예정.
개인의 마음가짐과 성격, 역량까지도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은’ 자신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향상시키는 현대인의 성공 요소로 연예인이나 유명인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관심도 높아지며 관련 교육 기관 및 특강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또 대학교, 기업 등에서 이미지컨설턴트와 취업을 연계해 많은 수요가 있어 교육 수료 후에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는 것도 장점.
듀오아카데미 교육총괄 박수민 팀장은 “전문화되고 고급화된 이미지가 성공을 결정하는 시대인 만큼 이미지컨설팅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미지컨설턴트는 방송, 정치, 취업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가이기에 개인 역량에 따라 그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