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重,4년 연속 ‘대한민국최고기업 賞’

김훈기 기자 기자  2006.09.22 15:16: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중공업이 21일 저녁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제 5회 대한민국 최고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월드 클래스(World Class)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산업자원부 산하법인인 한국경영인협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조사한 대한민국 최고 기업 심사에서 2003이후 내리 4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이 상은 국내 기업의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는데 노둣돌을 놓기 위해 2002년 제정된 것으로, 올해가 다섯 번째다.

   
수상 기업은 연 매출액 500억 원 이상의 1560여개 기업 중에서 ‘ 기업 규모·수익성·안정성·주주 중심경영’ 등을 서울대 윤계섭 교수(경영학) 등 학계·재계·산업계 인사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3개월간 심사를 거쳐 결정한다.

현대중공업은 중공업 분야 세계 1위를 점하고 있을 뿐 아니라, 안정된 노사관계와 사회공헌도 등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경영인협회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연구 개발과 수출 실적을 거뒀으며, 모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다운 면모를 갖춰 한국 경제에 자부심을 심어주고 있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국가 기간산업을 이끌어온 한국 대표기업의 위상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수출과 고용에 크게 기여해 어려운 한국 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