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레알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이 책은 초보자들의 정확한 시장 파악을 위해 환율이나 무역 등을 세세하고 정확하게 짚어준다. 이 책만으로도 간단하게 국제시장을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주식시장을 연계해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해외 ETF 투자에 대한 정보도 놓치지 않고 있다.
아울러 2010년 들어서면서부터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투자자의 수요가 증가했다. 스마트폰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도 빠뜨리지 않았다. 초보자들이 주식에 재미를 붙이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투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도와주고 있다.
A부터 Z까지 그저 쉽게, 혹은 되도록 많이 알려주려고만 하는 입문서가 아니라 초보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함께 걸어가는 책. 그들의 탄탄한 성장을 돕고 자연스럽게 레벨을 업 시켜주는 책이다.
저자 강병욱 씨는 경원대학교 경영회계학부 겸임교수다. 한화증권, ING Baring증권, 삼성증권 등에서 실무경험을 쌓았으며 Ubion 경영연구소 교수, 한국금융연수원 전문교수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키움증권 하우투스탁과 K채널의 대표강사 및 MC이기도 하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자산관리 강의를 했다.WOW-Pass 금융교육원에서 자산관리업무 및 파생상품 강의 등 증권업무와 관련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서 시장과 투자에 대한 건강한 시선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튼튼한 지식과 마인드 교육에 힘쓰고 있다.
가격: 1만5000원
출판사: 한빛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