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0.16 13:58:5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레알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는 생초보 주인공 캐릭터를 따라가며 주식의 가장 기초 지식부터 시작해서 시장 분석, 기업 분석, 차트 분석까지 세심하게 배워간다. 성장 스토리와 퀴즈, 슈퍼개미의 투자원칙 조언으로 진정으로 똑똑한 투자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제시한다.

이 책은 초보자들의 정확한 시장 파악을 위해 환율이나 무역 등을 세세하고 정확하게 짚어준다. 이 책만으로도 간단하게 국제시장을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주식시장을 연계해 파악할 수 있게 된다. 해외 ETF 투자에 대한 정보도 놓치지 않고 있다.

아울러 2010년 들어서면서부터 스마트폰이 급속도로 활성화되면서 모바일 투자자의 수요가 증가했다. 스마트폰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정보도 빠뜨리지 않았다. 초보자들이 주식에 재미를 붙이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투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도와주고 있다.

A부터 Z까지 그저 쉽게, 혹은 되도록 많이 알려주려고만 하는 입문서가 아니라 초보자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함께 걸어가는 책. 그들의 탄탄한 성장을 돕고 자연스럽게 레벨을 업 시켜주는 책이다.

저자 강병욱 씨는 경원대학교 경영회계학부 겸임교수다. 한화증권, ING Baring증권, 삼성증권 등에서 실무경험을 쌓았으며 Ubion 경영연구소 교수, 한국금융연수원 전문교수로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키움증권 하우투스탁과 K채널의 대표강사 및 MC이기도 하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자산관리 강의를 했다.WOW-Pass 금융교육원에서 자산관리업무 및 파생상품 강의 등 증권업무와 관련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서 시장과 투자에 대한 건강한 시선을 가지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튼튼한 지식과 마인드 교육에 힘쓰고 있다.

가격: 1만5000원

출판사: 한빛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