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김민주 기자 기자  2010.10.15 16:32: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것이 진정한 수성경영이다!”

   
 
“내가 지금까지 변함없이 해온 것은 ‘컵누들 신드롬’과의 싸움이었다. ‘컵누들’은 아버지가 개발한 닛신식품 최고의 브랜드이자 일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컵라면이다. 컵누들에 안주하는 회사를 깨뜨리고, 컵누들을 뛰어넘는 제품을 만드는 것, 그것이 컵누들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키운 힘이자 닛신식품이 세계 최고의 식품 회사가 된 비결이다.”

세계 시장을 제패한 숨은 1등 기업 CEO의 경영 철학과 통찰을 담은 ‘수성경영, 지키려면 공격하라’.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라면과 컵라면을 개발해 세계 최대의 라면회사로 자리매김한 닛신식품의 경영자 안도 고키의 경영 에세이다.

아버지이자 창업자로 ‘라면왕’으로 불린 안도 모모후쿠가 세상을 떠나자 공허함과 중압감 속에서 2대 경영자가 된 이후, 한 해 300여 종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파격적 전략으로 창업보다 어렵다는 수성(守成)을 이룬 저자의 성공 비결과 경영 노하우를 담고 있다.

가격 13,000원

출판사 서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