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0.10.15 10:28:46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15일 본점 에비뉴엘에서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정승인 상무와 갤러리 라파예트 국제부 부이사 델핀 코모로브스키氏가 참석한 가운데 프랑스의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와 VIP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라운지 이용, 컨시어지 서비스, 가이드북 제공, 할인혜택 등 VIP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공유하게 된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 MVG고객이 갤러리 라파예트를 방문할 경우 라파예트 본관 1층에 있는 VIP 살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인 직원에 의한 컨시어지 서비스와 한국어로 된 매장 가이드북를 제공받는다. 또한 의류 상품을 10% 할인해 주는 ‘Korean VIP’카드를 발급해 주며, 롯데카드로 라파예트 상품구매를 하면 대금 청구시에 10%를 할인해 준다.
갤러리 라파예트의 VIP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에 방문하면 11층 MVG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컨시어지 서비스와 영문으로 된 가이드북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방문 감사품으로 한국 전통 공예품을 증정하고, 롯데면세점 VIP 골드카드 발급 및 롯데호텔 식음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한다.
이번 서비스 제휴는 지난 8월 20일부터 시범적으로 진행됐고, 9월까지 총 12명의 롯데백화점 MVG 고객들이 서비스 혜택을 받았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정승인 상무는 “롯데백화점과 라파예트는 한국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이번 서비스 제휴를 통해 양사의 VIP 고객에 대해 더 나은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며 "롯데백화점은 라파예트를 시작으로 전 세계 유명 백화점들과의 VIP 서비스 제휴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s Lafayette)는 1893년 창업한 프랑스의 대표적인 유통업체로, 백화점을 비롯해 수퍼마켓(Monoprix) 및 홈웨어 카테고리킬러(BHV)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백화점의 경우 파리 오스만가에 위치한 라파예트 본점은 남성관, 가정관을 포함해 총 매장규모가 18,000여평에 달하며, 日 평균 방문객수가 8만명으로 파리의 대표적인 쇼핑 공간이자 관광 명소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