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영상 포털 '아우라', 비보이 매거진 오픈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22 10:05:4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에어 트릭, 업락, 윈드밀, 스위핑, 헤드 스핀…등등. 비보이의 기술을 한번도 못 들어봤다면 당신은 벌써 쉰세대이다.

비보이(B-boy)란 브레이크 댄스를 춤추는 사람을 뜻하며, 젊고 역동적인 세대를 반영한다. 최근 CF, 연극공연, TV, 게임 등을 종횡무진하며 올해 최고의 문화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다모임(대표 이규웅)이 서비스하는 엔터테인먼트 동영상 포털 아우라(www.aura.co.kr)는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 ‘라스트 포원’과 ‘겜블러’가 직접 제작한 동영상을 매거진을 통해 서비스한다.

 ‘라스트 포원’과 ‘겜블러’는 04년과 05년 독일의 ‘배틀 오브 더 이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라스트 포 원’은 특히 숙명 여대 캐논 가야금 연주에 맞춰 비보잉을 하는 모기업 CF와 맥주 CF, 비보이 축구로 유명한 팀이다. 

‘라스트 포 원’과 ‘겜블러’의 비보이 동영상 UCC는 비보이 기초 강의, 연습 현장, 각 종 대회 하이라이트, 퍼포먼스와 프로모션, 다큐멘터리 영상, 공연 일정 등으로 구성된다.  

피직스의 김효근씨는 비보잉 동영상을 담은 DVD와 ‘대한민국 비보이’ 책을 출판하기 전, 엠엔캐스트(www.mncast.com)에 자신의 비보이 영상을 홍보삼아 올렸는데 6만명이 보고 갔을 정도로 반응이 대단했다. 

다모임사업부 이선범차장은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한 비보이가 동영상 플랫폼과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