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려운 한자(漢字), 한자카드로 쉽게 쉽게

이은정 기자 기자  2010.10.14 16:36: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실생활 속에서 한자의 사용은 줄어들고 있지만, 점점 더 한자의 활용도가 증가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자 공부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한자를 공부하면 어휘력 발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대학입시를 위한 독서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해력 깊은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일본어 및 중국어의 기본이 한자이기 때문에 외국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도 키울 수 있게 된다.

또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취업전형에서 영어성적과 함께 한자능력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어 미리 대비 할 수 있으며, 각종 고등고시 및 공무원 시험에도 매우 유리할 뿐만 아니라 경제 5단체의 신입사원 채용 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한자공부는 일단 너무 어려워 쉽게 외워지지 않으며, 공부 자체에 재미를 느끼지 못해 효율적인 한자학습이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한자공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조금 더 쉽고 편리하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한국어문회의 주관으로 제작된 자격증 취득용 ‘꼬꼬마한자카드’가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11번가,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중인 ‘꼬꼬마한자카드’는 각 카드가 급수별로 나눠져 8 급부터 2 급까지의 한자카드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캐릭터 한자카드와 달리 자격시험을 대비해 각 급수별 한자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았다.

특히 카드 앞면에는 부수와 횟수 한자와 활용한자가 있고 뒷면에는 한자의 훈과 음 활용한자의 음 그리고 활용한자 뜻풀이가 나와 있으며, 가로 5.5cm 세로 7.5cm의 작은 크기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한자공부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