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청송사과 페스티벌

프라임경제 기자  2010.10.14 15:28: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경상북도 청송군(군수 한동수, www.cs.go.kr)은 사과 수확기를 맞이하여 ‘제 2회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청계천 청송사과 페스티벌’을  18일과 19일 청계천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청송사과의 우수성과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특히 서울 시민과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청송사과를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8일 오전 10시에는 청송명품사과 건지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1회 때와 마찬가지로 청송군의 한동수 군수 및 관계자들이 일렬로 서서 청송사과로 청계천을 붉게 물들이면 시민들은 미리 나눠준 뜰채로 청송 사과를 무료로 마음껏 건져가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청송 명품사과를 맛 볼 수 있는 시식회, 청송사과 쪼개기, 청송사과 빨리 먹기, 청송사과 낚시, 청송군 특산물 소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청송군 한동수 군수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청송사과의 우수성을 서울 시민의 우수성을 서울시민들에게 알리고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있는 청송군을 알리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며 “많은 서울 시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2만여 개의 명품 청송사과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