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영상 플레이어도 개성 시대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21 10:27: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동영상 플레이어로 나만의 독특한 개성을 표현한다!” 웹 2.0 표준을 준수한 국내 유일의 동영상 서비스 ‘태그스토리(www.tagstory.com)’는 업계 최초로 동영상 플레이어에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한 ‘플레이어 스킨’ 9종을 선보인다.  
   

태그스토리는 별도의 플레이어 설치가 필요 없는 플래시 기반의 플레이어에 독특하고 참신한 이미지의 스킨을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자신들의 동영상에 어울리는 스킨을 선택해 활용할 수 있어 동영상 재생시 더욱 개성 있고 다채로운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에 소개된 플레이어 스킨은 9종이다. 초콜릿폰과 애플 아이팟(ipod)을 연상시키는 ‘레드와인’, 레이저폰의 느낌을 주는 ‘레이저아쿠아’ 등을 비롯해 이퀼라이저로 스킨자체에 움직임을 준 ‘블랙아쿠아’, 카오디오의 서라운드 효과를 연상시키는 ‘라이브 스테레오’, 육각형의 벌집모양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는 ‘허니비’, 길거리 벽화(그래피티)를 응용한 ‘그래피티 라이터’, 경쾌한 느낌의 ‘뮤직라이프’ 등 다양한 취향에 맞춰 개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태그스토리는 스킨 적용과 함께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부가 기능도 제공한다. 동영상에 별도의 워터마크와 링크를 삽입할 수 있어 동영상의 저작권 표시가 가능하고 사이트 홍보로 연계될 수 있다.  

향후 태그스토리는 더욱 다양한 디자인의 플레이어 스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업의 브랜드가 적용된 기업용 스킨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스토리를 운영하는 ㈜유엠씨이의 우병현 대표이사는 “태그스토리는 동영상 콘텐츠 유통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플래시 기반의 개방형 플레이어를 채택해 간편하게 동영상을 활용하고 공유할 수 있다”면서 “이번에 선보인 ‘플레이어 스킨’을 통해 동영상 마니아들이 자신들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하고 동영상에 대한 재미와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