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이트닷컴 ‘통’, 멀티미디어 강화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21 09:46: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멀티미디어로 강해진 ‘통’에 맛있는 사진 올리고 피자헛 초대받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는 네이트닷컴의 개방형 관심 네트워크 서비스 ‘통(tong.nate.com)’과 관련, 멀티미디어 콘텐츠 활용과 다양한 최신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춘 개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통 사용자는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게시물들을 분야별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는 ‘관심분야 더 보기’ 기능을 사용해 더욱 다양하고 폭넓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분야의 최신 글들 또한 ‘통’ 메인 화면에서 바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넷세상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동영상 콘텐츠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의 동영상’ 코너가 추가돼 ‘통’에 올라오는 모든 동영상 자료를 메인 화면에서 최신 순과 인기 순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이 올리는 키워드 별로 볼 수 있는 ‘화제집중 태그’와 같은 편리한 기능도 생겨나 사용자들이 방대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주제별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들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멀티미디어 자료가 올라오는 ‘추천포토’, ‘추천동영상’ 페이지에서 매일매일 변하는 멀티미디어 UCC의 트렌드를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이렇게 사진과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통’ 서비스 개편을 맞이해 회원들과 함께하는 맛있는 사진 이벤트를 피자헛과 함께 진행한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무엇이든 맛있게 먹는 사진을 오는 10월 8일까지 ‘통’에 올리면, 150명을 추첨해 ‘피자헛’ 피자 한 판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시식권을 선사한다. 또한 피자를 맛있게 먹는 한 줄 노하우를 올리는 회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통’ 기념품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