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유현오)는 20일 오전 11시 한국 프레스센터 매화홀에서 열린 ‘2006 한국사회공헌대상’에서 민간인기업부문 특별상을 수상한다.
한국언론인포럼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산업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06한국사회공헌대상’의 특별상은 사회복지 활동 등 지속적인 사회공익운동에 특별한 공로가 인정되는 기관이나 단체 및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싸이월드의 사회공헌코너 ‘사이좋은세상(cytogether.cyworld.com)’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사회공익활동을 선도해온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05년 포털업계 최초로 온라인 사회공익공간인 싸이월드 ‘사이좋은세상’을 오픈한 이래, 사회공헌단체와 자원봉사자를 연결해주고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소액기부문화를 이끌어낸 것은 물론, 온라인서명 기능과 같은 사회공익적 서비스들을 도입하는 등 사회공익운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이번 수상을 통해 SK커뮤니케이션즈가 온라인 사회참여문화의 허브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싸이월드 사업본부장 이승훈 상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온라인세상에서의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