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DMB관련 상품들이 봇물처럼 솓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제품은 단연 FM-TRANSMITTER란 카팩 종류. 각종AV기기들은 점점 작아 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DMB폰의 음향이나 PMP의 음향이 작아 영화나 음악 등을 시청할 때 원음을 청취하기가 어렵게 때문이다.
![]() |
||
인인인터내셔널(대표.최창열/www.innin.co.kr)은 DMB 캐릭터 상품으로 개발된 티맨에 FM무선카팩 기능이 내장된 티맨 인형제품을 오즈랜드와 함께 출시한다.
이 회사 최창열 대표는 "DMB캐릭터인 티맨이 DMB시장의 AV기기(DMB폰, mp3, PMP 등)와 연관성을 가진 점에 착안 티맨 무선카팩을 개발했다"고 밝히며 "향후 FM무선카팩 시장에 티맨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자신감을 비췄다.
FM무선카팩은 AV기기의 음악을 FM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해 무선으로 차량용 오디오나 일반 오디오를 통해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대표는 “ DMB폰이나 PMP 등 포터블 AV기기들이 지상파DMB 방송에 맞춰 시장 형성이 기하 급수적으로 늘어가지만 AV기기들의 원음을 오디오기기 수준으로 들을 수 가 없어 카팩의 시장 형성은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최근 들어 유선보다 무선 카팩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졌다”고 밝혔다.
인인 인터내셔널이 출시한 이번 제품은 무선카팩 뿐 아니라 티맨에 마이크를 내장하여 노래방기능이 되며, 보조 배터리기능을 추가 포함 시켰다. 또한, 7색의 고가 LED를 사용, 밤에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도록 무드램프기능를 첨가 했다."고 설명했다.
호신용티맨은 100데시벨의 강력한 전자음이 나오는 제품으로 아이들과 여성을 위한 호신용제품이다. 각종 기능과 강력한 싸이렌은 호신용품의
대용으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방이나 핸드백에 액세서리로 달고 다니다, 티맨을 잡아 당기면 100데시벨의
전자음이 발생 신변보호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