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야후!코리아, 홈페이지 개편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18 11:10: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야후!코리아(www.yahoo.co.kr, 대표이사 성낙양)는 모든 사용자에게 전면 개편된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사용자는 야후!코리아 초기 화면의 색상 및 서비스 구성 등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먼저, 초기 화면의 바탕 색깔을 파랑, 오렌지, 보라, 초록, 카키, 실버 등 총 6가지 색상 중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800X600’픽셀 해상도 등 작은 모니터에서도 홈페이지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2단 구성으로 변경 가능하다.

또, 메인 중앙에 위치한 뉴스, 스포츠, 쇼핑, 패션 소호, 네티즌 인기 컨텐츠 등 주요 메뉴 중 사용자의 관심도에 따라 구성을 편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뉴스나 스포츠 등에 대한 관심 보다는 온라인쇼핑에 관심이 많은 유저들은 초기화면에서 쇼핑이 가장 상단에 나오게 메뉴를 바꿀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좌측에 세로로 야후!의 주요 서비스를 정렬하여 바로 갈 수 있도록 보기 쉽게 정리하였으며 사용자가 자주 쓰는 서비스 및 순서 등을 기호에 맞게 바꿀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야후!홈페이지는 고객의 편의와 개인화를 극대화한 고객 맞춤형이 특징으로 웹 2.0 의 대표적인 기술 중 하나인 AJAX 기술을 도입한 것이 주목할 점이다.

 야후!초기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면 마우스 오버만으로 신규 메일들을 바로 확인하거나, 개인 블로그의 신규 방문자나 댓글, 관심 종목의 주가 정보, 인기 뮤직, 본인 및 친구들의 업데이트 된 허브 컨텐츠, 이용자가 설정한 지역의 날씨 등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즉 업데이트 되는 개인화 서비스들의 새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서 보여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를 들어 마우스를 메일 함에 올려놓기만 해도 현재 새로 들어온 메일들이 실시간으로 보내는 사람은 물론, 제목과 날짜까지 함께 나타난다. 확인 하고 싶은 메일이 도착했음을 확인 한 후에 해당 메일을 클릭하면 메일 서비스로 이동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클릭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즉 이전에는 각각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해서 여러 번의 클릭 및 페이지 이동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던 각종 서비스 내용을 초기화면에서 마우스 오버만으로 확인이 가능해 꼭 필요할 경우만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되는 편의성이 향상 되었다는 것.

또한 중앙의 뉴스, 스포츠/MLB, 연예, 알짜 재테크 코너들 역시 클릭할 필요 없이 마우스만 가져다 대면 각 항목의 현재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