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게임빌(www.gamevil.com 대표 송병준)은 원버튼 게임, ‘강아지’를 SK텔레콤에 서비스한다고 14일 밝혔다.
‘강아지’는 ‘물가에돌튕기기IQ’의 성공적인 퍼블리싱에 이어 게임빌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국내 퍼블리싱 작품이다. 모바일게임 원년 개발사인 포켓스페이스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을 맡아 서비스하는 기대작이다.
‘강아지’는 원버튼 게임이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동화 같은 배경과 스토리가 돋보여 원버튼 낭만 아케이드 게임이라 부른다. 나비를 쫓아 달리는 강아지 외에도 고슴도치, 고양이, 문어, 당나귀 등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풍선과 구름 등 낭만적인 느낌 자체가 돋보인다.
또, 게임 플레이 중에 등장하는 동전을 모아 강아지 옷을 바꿔주는 코스튬도 구입할 수 있고, 엔딩 없이 계속 달려서 달린 거리와 모은 동전의 개수를 이용하여 다른 유저들과 경쟁도 펼칠 수 있다.
게임빌은 올해를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 원년으로 정하고 이번 ‘강아지’ 서비스 외에도 연내 3~5종의 게임을 퍼블리싱할 계획이다.
게임빌은 ‘강아지’ 출시와 더불어 다운로드 비용을 최대 1,500원까지 할인해 주는 공동구매 이벤트를 열고 있다.(9월 5일 ~ 9월 20일)
또 한 가지! 출시 기념 이벤트인 ‘우리 강아지에게 옷을 입혀주세요!’도 흥미롭다. 9월 14일부터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모은 동전으로 강아지에게 옷을 사줄 수 있고, 옷에 따른 경품에 해당하는 옷을 입고 랭킹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