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경제] '주몽' '연개소문' 등 고구려와 관련된 드라마의 인기에 이어 최근 '동북공정' 등의 문제의식으로 고구려史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되자 이 여파가 일반 대중의 소비행태에도 반영되고 있다.
![]() |
||||||||||||||||||||||||||
|
특히 '삼족오'가 새겨진 패션 삼족오 목걸이(1,900원)의 경우 단일품목으로 주간별로 300여개가 팔릴 정도로 인기며 삼족오 문양이 새겨진 티셔츠의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삼족오 관련 신상품도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삼족오의 문양을 세겨진 순은 휴대폰줄(11,500원)과 골프에서 공이 홀 주변에 위치해 공을 집을 경우 사용하는 삼족오 볼마커(29,800원)와 전통한방화장품인 대나무추출 주몽남성세트(9,900원) 등이 판매되고 있다.
G마켓은 이같은 상품들로 구성된 고구려史 <주몽> 삼족오 기획전을 마련 목걸이 및 티셔츠 등 고구려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중이다.
인터파크(www.inerpark.com)에서도 도서를 비롯해 고구려와 관련된 여행,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몽관련 서적은 40여종으로 초. 중생이 쉽게 고구려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역사 만화책의 동명성왕 주몽(재미북스) 와 주몽-신화에서 역사로 다시 태어난 위대한 불멸의 연인(황금나침반) 등이 출간되자마자 일주일에 100부 씩 판매될 정도다.
또 ‘삼족오’를 도형화한 상품도 많다. 삼족오 소서노 분홍 티셔츠(29,700원)와 소서노의 우아하고 화려함을 닮은 두달샵 소서노 스타일 귀걸이 (2,900원), 아이들을 위한 주몽 전자검 (3,500원), 주몽에서 방영된 소금산 원석을 그대로 담은 고산염 600g(200g*3통)(19,900원) 등을 판매하고 있다.
주몽 촬영지 여행 상품도 선보여 서울-보성-나주를 들르며 보성차밭, 나주부채 만들기, 주몽 삼한지 세트장 여행을 이틀
동안 체험(55,000원)하는 상품과 함께 땅끝 보길도, 보성차밭, 주몽 촬영지 등 1박2일 코스도
있다.
GSe스토어(www.gsestore.co.kr)에서는 6장의 DVD로 구성된 한정판
DVD세트를 85,000원에 판매한다. 드라마 ‘주몽’ 1부부터 16부까지의 드라마 내용과 명장면 비하인드 스토리, NG모음, 제작발표회 등을
담은 모음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은품으로 주몽 포스터와 주몽 휴대폰 액정크리너를 증정한다.
드라마 ‘주몽’ 관련 삼족오 티셔츠도 있다. 포나인 고구려 삼오족 맨투맨 티셔츠(12,500원)는 태양의 상징적 동물인 삼족오 로고
나염으로 포인트를 주어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청바지나 카고바지 등에 잘 어울리게 입을 수 있다.
디앤샵(www.dnshop.com)에서도 드라마 주몽의 인기가 늘어남에 따라 고구려사와
관련이 깊은 삼족오 열쇠고리, 주몽 핸드폰줄, 삼족오 티셔츠 등의 제품이 잇따라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주요상품으로 삼족오 와이어 열쇠고리(5,400원)는 황동재질의 원형 메달에 삼족오 문양이 새겨져 있는 제품이다.
삼족오는 고대 신화에 나오는 태양 안에 사는 세발 달린 까마귀로 고구려인들이 하늘의 후손임을 상징하는 상상의 새이다. 실버 주몽 핸드폰 줄
(14,900원)은 깔끔한 실버에 화려한 칠보장식이 어우러져 있고 독특한 매듭이 멋스러운 제품이다.
G마켓 남성의류, 잡화팀 권오열 팀장은 "지난 봄과 여름시즌에 해골문양이 젊은층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지만 최근에는 고구려사에 대한 관심 증폭으로 고구려를 대표하는 '삼족오'문양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