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2006년 하반기 개발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12 09:38: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차세대 신기술을 선도할 2006년 하반기 개발직 신입사원 00여명을 오는 9월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음은 차세대 인터넷 기술을 책임질 핵심 인재 발굴 및 양성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근 다음은 자회사인 美 라이코스(www.lycos.com)에 국내에서 검증된 혁신적인 검색 기술, 메일 시스템 등을 적용함으로써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국내에서도 이르면 4분기에 독자적인 검색엔진을 선보일 예정이다.

채용분야는 검색, 메일, 카페, 미디어 등 다양한 웹서비스 개발/ 대용량 데이터 처리기술을 비롯해 인터넷 방송 등 동영상 서비스 분야와 DMB, TV포털 등 차세대 신기술 개발 등 약 10여개 분야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 전형을 거쳐, 2차 직무시험(Coding Test), 3차 직무면접, 4차 임원 및 HR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 결과는 27일에 발표되며, 최종합격자는 10월 24일에 발표 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2007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졸업생으로 다음 서비스에 대한 열정과 적극성을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번 개발 공채에 지원하려면 다음 홈페이지의 ‘인재채용(http://recruit.daum.net)' 및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 및 기업문화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는 '다음블로그(http://blog.daum.net/daumcomm)'를 통해 가능하다. 인재 채용 사이트에서는 다음의 인재상을 비롯해 ▲인사제도 ▲교육제도▲채용부문 ▲채용절차 등 다음의 인사 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게재하고 있다.

다음 이혜정 리크루팅 매니저는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다음의 비전인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세상을 함께 열어가고자 하는 열정과 패기를 지닌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뛸 핵심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13일부터 21일까지 회사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취업설명회를 고려대(13일), 서울대(19일), 연세대(20일), KAIST(21일)에서 진행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