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델인터내셔널, 델 고객체험관 국내 개설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11 10:04: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델인터내셔널(www.dell.co.kr 대표 김진군, 이하 델코리아)은 최신 PC 및 주변기기 제품을 볼 수 있는 키오스크 형태의 ‘델 고객 체험관’(이하 체험관)을 개설하고 오늘부터 영업에 들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전시장에서는 판매는 하지 않으며 내방객에게 델의 최신제품의 기능과 사용방법을 설명하는 판촉활동을 펼친다. 고객은 전시장에서 본 제품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을 인터넷과 전화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운영은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이며 주말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까지다.

델코리아는 지난 4일 최신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노트북 XPSM1710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 하반기 공격적인 마케팅의 신호탄이 될 체험관은 현 판매망을 보강하는데 유용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체험관 연락처는 080-200-1545이다.  

김주현 영업본부장은 “소비자의 경우 주로 온라인과 전화주문을 통해 판매하기 때문에 실제 델 제품을 만나보고 싶어하는 요구가 많았다”며, “이번 ‘델 고객체험관’을 통해 소비자 다양한 PC를 비롯해 프린터,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