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MSN, 윈도우 라이브 가젯 콘테스트 개최!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9.07 10:05: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마이크로소프트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MS 개발자 플랫폼 전도사업부 와 함께 오는 10월 9일까지 전국 대학생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윈도우 라이브 가젯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MSN에서는 이번 ‘윈도우 라이브 가젯 콘테스트’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가젯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작품들이 많이 생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우수가젯은 향후 라이브닷컴 정식 서비스에 맞춰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 될 계획이다.

 ‘윈도우 라이브 가젯 콘테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10월 17일에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 데브데이(Dev Day)에서 시상하게 된다. 대상인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사장상은 유재성 사장이 직접 상패와 상품을 시상하며 이외 수상자에게도 최고급 노트북, 홈씨어터 등 푸짐한 부상이 주어진다.

 이러한 ‘윈도우 라이브 가젯’의 기본 개념은 기존의 포털들이 직접 제공하던 일방향적인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일반인들도 새로운 웹 콘텐츠 생산자가 되는 것을 뜻한다. 또한 네티즌들은 공유하고 싶은 ‘가젯’을 마우스 클릭으로 본인의 라이브닷컴 페이지에 긁어 붙이기(Drag&Drop)할 수 있어서 콘텐츠 확산도 빠를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윈도우 라이브 가젯’이 인터넷 포털상의 UCC(User Creative Contents)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MSN 마케팅 백선영 차장은 "윈도우 라이브 가젯은 포털이 직접 제공하는 콘텐츠가 아닌 개발자와 일반인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지는 열린 UCC를 지향한다"며 "이번 가젯 콘테스트를 통해 기발하고 유용한 가젯들이 많이 개발되어 네티즌에게 많이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젯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윈도우 라이브 가젯 스페이스 (http://gadget-contest.spaces.live.c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