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www.outback.co.kr)가 5년 연속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를 수상했다.
![]() |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5일 그랜드 인터컨티넌탈 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진행된 2006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시상식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난 2000년 제정된 '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1위 기업 시상식'은 지난 2000년부터 7년째 시행된 조사로 한국 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개발한 평가모델을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산업의 품질을 전문적으로 진단해 서비스 관련 기업을 평가하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해당 기업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조사기관이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번조사는 지난 5-7월, 1개월~1년 사이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실제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서울, 수도권, 부산, 대구, 대전, 광주에 사는 고객 6만명을 대상으로 1대1 개별면접,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2002년부터 2006년까지 5년동안 한 해도 빠지지 않고 패밀리레스토랑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아웃백은 ‘고객이 원하면 안 되는 것이 없다(No Rules, Just Right)’는 슬로건으로 패밀리 레스토랑뿐 아니라 전 외식업계의 벤치마킹 모델로 부각될 정도로 앞서가는 고객서비스 정신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경영에 힘써오고 있는 것이 타 외식업체와는 차별화된 아웃백만의 특징 및 장점이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현재 전국 86개의 매장이 성업중에 있으며, 올해 90개 매장까지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