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종합식품전문기업 ㈜삼립식품(www.samlipgf.co.kr)이 ‘소비자 우선주의’를 바탕으로 맛은 물론 건강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빵 ‘Health & Quality 제품(이하 HQ제품)’기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 |
||
삼립의 대표 브랜드로 나아갈 HQ제품은 맛과 원재료의 우수성, 소비자 호응도 등 다양한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특히 삼립만의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고 소비트랜드를 특히 잘 반영했다고 평가 받는 6개 제품이 선정됐다.
삼립식품 측은 HQ제품의 선정을 통해 자체적으로 검증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 소비자 만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품목인 식빵 부문에서는 트랜스지방을 제거하고 엽산 등 몸에 좋은 필수영양소를 첨가한 ‘미감식빵’과 웰빙제빵문화를 주도하는 ‘자연愛 호밀식빵’이 선정되었다.
미감식빵은 국내 최대판매량을 자랑하는 삼립식품의 대표품목으로 이번 HQ선정을 거치며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되었다.
‘자연愛 호밀식빵’은 건강곡물을 첨가하여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대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100년 전통을 목표로 하는 양산제품의 대명사인 ‘삼립 크림빵’ 과 정통카스테라의 품질을 재현한 ‘봉델리쉐 카스텔라’, ‘치즈 케익’도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 개선을 통해 HQ제품으로 선정되었다.
마지막으로 기존 양산제품 이미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스팀케익 ‘치즈&치즈’는 풍부한 치즈함량으로, 베이커리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최고의 식감과 볼륨감을 맛볼 수 있다.
더욱이 스팀케익 형태의 이 제품은 삼립식품에서만 유일하게 생산할 수 있어, 앞으로도 소비자의 호응도가 높은 이 부문의 품목을 보강, 지속적으로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HQ 제품들은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양산빵 중에서도 가장 앞선 맛과 품질을 자부한다. 앞으로 삼립식품의 HQ제품은 소매점 진열대 상단에 마련된 ‘HQ zone’에 따로 배치될 계획이다.
삼립식품 김진억 마케팅팀장은 “HQ제품 선정은 제품을 만드는 기업 차원에서의 검수를 통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서 소비자들이 양질의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HQ제품 선정을 꾸준히 수정,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팀장은 “국내 식품산업시장이 이같은 제도를 모태로 식품산업 질을 높여 신뢰 받는 먹거리 문화를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