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프라임경제]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www.megastudy.net/대표 손주은)는 고교 순회 무료특강 등을 통해 지식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이어지는 지식나눔 활동은 일선 고교에 입시전문가를 파견, 무료 입시특강을 진행하는 한편 입시분석 자료집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이다.
메가스터디는 지난 1학기에 총 49차례 일선 고교를 방문해 입시특강을 무료로 진행한 데 이어, 이번 2학기에도 특강을 신청하는 50개 학교에 무료 특강을 나간다. 이번에는 고1,2학년들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입시부터 적용될 새 입시제도에 대한 정보와 전략을 꼼꼼히 짚어줄 예정. 손주은 메가스터디 대표와 이석록 평가연구소장 등이 직접 주제 강연을 맡고, 학교의 요청에 따라 수능, 논술 등 전문 분야 강사도 대동할 계획이다.
무료특강을 원하는 학교는 8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 신청하거나, 메가스터디 입시정보팀으로 전화를 걸어 신청하면 된다.
메가스터디의 무료 입시특강은 최근의 대학 입시가 전문적인 정보 분석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것이어서, 일선학교에 현실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학기 메가스터디에 무료 입시특강을 요청했던 수원 C고교의 Y모 교장은 “설립된 지 얼마 안된 학교라 입시정보와 입시지도 경험이 부족해서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많았는데 메가스터디의 무료 입시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2학기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초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입시교육 전문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로, 방대한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매년 대규모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온 노하우를 갖고 있을 뿐 아니라 다년간 입시지도를 해 온 전문가들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손주은 대표는 “민간 교육기업으로서 보유하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자원을 나누는 활동에 앞으로도 열심을 다할 것”이라면서 “일선 학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