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이카다이렉트, 캐릭터 마케팅 시도

최기성 기자 기자  2006.09.01 19:28: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하이카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을 도입한다.

하이카다이렉트는 9월부터 젊은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를 부각시키기 위해 새로운 캐릭터인 '하이디'와 '위디'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하이카다이렉트에 따르면 하이디(Hi.D)는 Hicar+Direct, 위디(WiDi)는 With+Direct 합성어로 항상 다이렉트와 함께 한다는 뜻이다. 하이디와 위디는 앞으로 대중매체 광고의 주연 모델로 활동하고, 정보 도우미 역할도 맡는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캐릭터 개발 이유에 대해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자동차보험의 경우 인간이 배제된 딱딱한 이미지를 지녔다는 점을 감안,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주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하이카다이렉트 관계자는 “9월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TV CF에 기존 ‘깎아주세요’ 광고를 패러디해 하이디와 위디를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자동차보험이 활성화된 영국과 미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자사의 브랜드를 캐릭터와 연결,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