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비즈니스와이어 글로벌 뉴스 서비스 본격화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8.29 21:28: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기업 금융 증권 투자관련 뉴스를 전문으로 전 세계 미디어와 인터넷포털, 데이터베이스에 배포하는 글로벌 뉴스서비스가 국내에 본격 선보인다.

IT뉴스정보서비스회사인 ITNA(IT News Agency Inc; www.businesswire.co.kr,www.itna.co.kr)는 세계 최대의 기업 금융 벤처 투자 전문 상업뉴스통신사인 미국 비즈니스와이어와 해외 뉴스배포 공급계약을 체결, 최근 한글뉴스사이트를 오픈하고 국내 기업 및 금융,투자회사,정부 및 정부기관등을 대상으로 글로벌 상업뉴스배포 서비스에 본격 나선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에 서비스에 들어간 글로벌 상업뉴스배포서비스는 비즈니스와이어의 뉴스배급망인 AP,AFP,블룸버그,로이터,다우존스등 세계 5대 뉴스통신사들의 뉴스배급망과 전세계 60개국의 뉴스통신사와 32개 자체 지국망을 통해 총 45개국 언어로 배포된다.

특히 일반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뉴스배포는 물론 국내 외 투자전문 미디어,전문기자,투자가,투자기관,투자전문 데이터베이스 등을 대상으로 한 ‘인베스트타케팅패키지’와 영화,음악,게임등의 전문미디어와 산업분석가,데이더베이스에 배포하는 ‘엔터테인먼트패키지’, 그리고 ‘자동차산업패키지’, ‘바이오테크롤로지패키지’’환경에너지패키지’, ’대학패키지’,  ‘스포츠패키지’,  ‘.방송패키지’등 150개 산업별 전문 특약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 글로벌뉴스서비스는 한국 기업들을 위해 마케팅전문미디어,기자,마케팅채널,대형유통점구매담당자,세일즈랩,제품비평커뮤니티등에 뉴스를 배포하는 마케팅뉴스와이어서비스와  분야별_품목별 전문메거진_온라인뉴스_전문웹사이트들에게 뉴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와이어의 특약서비스도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 글로벌뉴스서비스는 또 300개 신문 및 잡지,400개 온라인뉴스를 중심으로 전세계 85개국 1억 명의 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IT미디어 그룹 IDG와 뉴스독점공급계약을 체결,IDG산하 PC월드등 300여개 신문_잡지에 직접 뉴스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IDG그룹의 뉴스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현지판 미디어들에게도 IT기업들의 뉴스가 배포되는 ‘IDG뉴스패키지’도 제공한다.

비즈니스와이어 글로벌뉴스서비스는 특히 CES,E3 EXPO 등 전세계 450여개 유력 전문전시회의 공식뉴스서비스회사로 독점계약돼 국제전시회에 참가하는 한국 기업들의 전시회발표뉴스 및 상품정보등을 개별전시회별로 뉴스를 배포할 수 있으며 미국 및 영국,독일,프랑스,네덜란드,룩셈부르크,스웨덴등 증권거래소등을 통한 전자공시 파일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비즈니스와이어의 글로벌 뉴스서비스는 클라이언트들이 뉴스배포결과를 쉽게 알수 있도록 독자개발한 전용 뉴스검색툴인 ‘뉴스트랙서비스’를 통해 뉴스배포처와 주요포스팅실적,미디어들의 기사인용현황등을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를 제공하고 특정뉴스에 대해 뉴스배포결과를 토대로 개량화된 뉴스배표보효과 보고서도 유료로 제공,기업들이 뉴스배포후 이를 마케팅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글로벌 기업뉴스서비스는 회원제로 운영되며 회원가입은 무료다.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홈페이지의 기업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가입하면 되며 기업회원으로 자격을 얻으면 기업회원전용 기사입력기인 ITNA/BW커넥터를 통해          글로벌 유료배포서비스는 물론 한글뉴스사이트(www.businesswire.co.kr)과 영문뉴스 로컬사이트(www.itna.co.kr)에 뉴스를 무료로 업로드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 글로벌 뉴스서비스는 전세계적으로 GE,인텔,IBM등  98만 여개의 기업,은행,투자회사,정부기관,단체에서 하루 1400건 이상을 비즈니스와이어 뉴스네트워크를 통해 배포하고 있으며  한국내 서비스는 지난 2005년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현재 삼성전자, LG필립스LCD,엔씨소프트, 동부아남반도체, 하이닉스, 웹젠, 픽셀플러스,포스코등 해외증시 상장업체를 중심으로 해외공시, 회사홍보를 위해 상업서비스를 이용중이다.
 
서비스 이용대금은 미국의 경우 영문 400단어 기준 미국이 625달러이며 100단어 추가 시 165달러가 부가된다. 또 사진 등 멀티미디어가 첨부될 경우 사진 1장당 295달러가 추가된다. 또 중국의 경우 400단어 기본이 400달러이며 100단어 추가 시 100달러가 부가된다.
이밖에 국가별_지역별_매체별 배포대상에 따라 보다 저렴한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의 ‘뉴스서비스와 요금’을 참고하면 된다.

글로벌 뉴스서비스에 대한 좀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usinesswire.co.kr) 또는
글로벌뉴스 24시간 서비스 전화(010-2467-0809) 나 Service@businesswire.co.kr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