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H,인터넷 리플 토론 서비스 오픈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8.27 12:25: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KTH(대표 송영한)가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뉴스서비스 ‘파란미디어’에서 인터넷 리플 토론 서비스 ‘100플 토론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국인터넷컨텐츠협회 주요 회원사인 인터넷 미디어 미디어몹, 웃긴대학, 디시인사이드, 독립신문, 파란미디어가 함께하는 공동 토론장이다. 최근 이슈에 대한 한 줄 의견을 제시하는 것으로 이슈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고 나의 한 줄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각 사이트들과 연동이 되어 어디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며, 작성시 각 미디어 서비스의 이름표를 달아야 게재되므로 각 인터넷 미디어별 성향도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이런 주제로 논의하자!’ 코너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슈를 신청할 수도 있어 일방적 뉴스 제공 방식을 벗어나 네티즌의 적극적인 참여를 높이고 있다.

파란의 최유성 미디어 팀장은 “‘100플 토론’은 최근 악용되고 있는 인터넷 리플을 오히려 솔직한 언론의 장으로 유도함으로써 새로운 인터넷 미디어 서비스의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100플 토론’ 참가사를 확대해 플랫폼으로서의 포털과 중소 컨텐츠 사이트가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란은 최근 파란 미디어를 개편하고 참여형 미디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분야별 뉴스 카테고리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파란만장’ 서비스는 뉴스 주제별 리플 토론을 볼 수 있는 ‘열린토론’과 엽기유머 콘텐츠를 나누는 ‘누리터’, 인터넷 폴(Poll) 서비스 ‘공감한표’, ‘100플 토론’으로 네티즌들의 참여를 위한 서비스를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