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아카펠라 사운드로 제작된 효과음, 벨소리 음원을 채택한 ‘아카펠라 뮤직폰’을 출시했다.
![]() |
||
‘리얼그룹’은 특별히 ‘아카펠라 뮤직폰’만을 위해 음원을 따로 작곡, LG전자 로고송(Life’s Good)을 새롭게 제작했다.
LG전자는 사람의 목소리로 음원을 구성한 ‘아카펠라 뮤직폰’이 첨단 IT기기에 감성코드를 접목한 디지로그(Digilog:디지털과 아날로그를 결합시킨 신조어)제품의 대표주자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스크래칭, 효과음 삽입, 재생 반복 등 편곡을 할 수 있는 디제잉(Djing) 기능과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직접 만들수 있는 작곡 기능 등 뮤직 특화 기능도 갖췄다.
특히 매끈한 슬라이드 디자인에 장착된 조그 다이얼을 이용해 손 끝의 움직임만으로도 간편하게 디제잉(Djing)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음악을 즐기는 즐거움 이상의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512MB의 대용량 메모리, 128화음 등 첨단 기능을 두루 탑재한 ‘아카펠라 뮤직폰’은 ‘MP3’, ‘AAC’ 오디오 파일 포맷을 지원하며 USB 2.0을 채택해 1초에 MP3 1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MP3를 들으면서 인터넷, 게임, 카메라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풀(FULL) 멀티태스킹' 기능과 블루투스 리모컨 기능을 채택해 선없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아카펠라 뮤직폰’ 출시기념 ‘리얼그룹’의 콘서트를 9월중 개최, 구매고객들을 대상으로 초청할 예정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 상무는 “아카펠라 뮤직폰은 아카펠라 사운드를 통한 감성코드와 첨단 뮤직 기능의 결합으로 뮤직폰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하며 “LG전자는 프리미엄 감성 마케팅의 선도주자로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