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멀티미디어 방송.통신 토털솔루션업체인 씨앤에스테크놀로지(대표 서승모, www.cnstec.com)는 ‘최적화된 연산복잡도를 갖는 움직임 예측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씨앤에스가 취득한 특허는 동영상 압축 과정의 핵심적인 기술인 움직임 예측을 빠르고 쉽게 수행할 수 있는 기술로 기존의 방법 대비 압축되는 화질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도 처리속도를 40%~50% 정도 향상 시킬 수 있는 움직임 예측방법 기술이다.
이 기술은 ‘씨앤에스의 IP Telephony 칩에 적용되어 인터넷영상전화 , 홈 네트워크 분야에서 상용화되어 활발히 응용 되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칩의 핵심적인 기술로 적용될 것’ 이라고 전했다.
씨앤에스 반도체연구소 이승호 상무는 “이 기술은 자사에서 개발되는 멀티미디어칩에 동영상 압축 기능의 핵심적인 기술로 사용될 계획이며, 움직임 추정회로의 연산량을 조절할 수 있어 설계구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연산량을 크게 감소 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연산의 복잡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 할 수 있어 휴대폰, PMP 등 동영상 압축 기술이 적용되는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휴대형 기기 및 다양한 환경에서 설계 응용 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