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인디문화 매니아 모여라!
싸이월드의 열린문화공간
스테이지(stage.cyworld.nate.com)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의 교류와 참여에 앞장설 ‘스테이지매니아’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스테이지매니아’는 3개월에 한번씩 음악, 영화, 사진 등 테마별로 20명씩 각 60명을 선발하며, 그 첫 번째로 오는 9월 12일까지 제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인디문화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는 네티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선발 후에는 싸이월드 스테이지를 통해 작품 평가, 리뷰 작성, 작품 추천 등 인디/비주류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싸이월드는 ‘스테이지매니아’들에게 매월 도토리 100개, 매니아 전용 스킨 및 장식고리, 싸이월드 각종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싸이월드 ‘스테이지’는 몇몇 특정한 분야에 집중되어온 기존 문화 유통 채널에 대안을 제시하고, 각자의 색채와 목소리를 가진 문화예술 영역들의 다양성을 확보하는데 기여하고자 싸이월드에서 지난 4월 런칭했으며, 현재 웹진을 통해 문화예술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새로운 정보 유통채널을 마련해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싸이월드
‘스테이지’는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의 예술적 능력을 펼치고 관객을 만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공간 지원 등 다양한 문화 영역의 아티스트들과
소비자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진정한 열린 문화 공간으로 ‘스테이지’를 확대 발전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