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40여개 '9월 파이널 문제풀이 특강'을 오픈하고 수험생들에게 온라인 동영상강의의 효과적인 '일일 학습플랜'을 제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이널 특강은 수능 실전감각을 기르기 위해 수능 유형에 맞춘 문제풀이를 총정리해주고 9월 평가원 모의고사에 대비하며 수능 성적의 변별력을 키워줄 고난이도 문제풀이 강좌로 구성됐다.
총 40여 개 강좌로 구성된 이번 강좌에는 △언어영역 - 김상진 최원용 김태균 △수리영역 - 삽자루 라승균 신수신 △외국어영역 - 김정호 김한상 이충건 △사회탐구 - 라영환 최진기 유진숙 △과학탐구 - 하석훈 김정문 김용재 등 학습관련 수능 카페 등에서 지명도 있는 영역별 강사들이 총 참여했다.
특히 서울 시내 최상위권 학생들의 학습패턴을 공개해 하루 동안의 일과표를 만든 '김양의 학습다이어리-수능 1등급, 김양에겐 특별한 이유가 있다'를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생에게 제공한다.
밤 12시까지 두 시간의 인터넷 강의를 수강 후 강사와 Q&A 통해 개인학습 마무리, 그리고 새벽 1시에 잠자리에 드는 우수 학생들의 학습 패턴과 수험생 자신의 학습 계획을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해 9월, 수능 대역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달력 모양으로 구현된 월간 플랜에서는 수험생이 마우스를 9월 각 날짜에 갖다 대고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그 옆에 동영상강의 일정 등 잘 짜인 구체적인 일일 학습법이 나타난다. 오는 9월 6일 평가원 모의고사 직후인 7일, 김양의 학습 계획에는 "시험 후 오답체크가 중요하므로 온라인 해설강의를 들으며 잘 틀리는 문제 유형과 오답 내용을 집중 학습하자"라는 등의 계획이 수험생의 눈길을 끈다.
비타에듀의 관계자는 "여름방학 동안 과목별 개념을 총정리 했던 수험생들이 수능 고득점을 위해서는 비타에듀가 제안하는 일일 학습 플랜에 따라 9월을 보내게 된다면 실전 수능에서도 제한된 시간 안에 고난이도 문제풀이를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비타에듀는 오는 9월 중순 '파이널 직전대비 특강'을 내놓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