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유럽에서 게임전시회, ‘2006 게임컨벤션(Game Convention)’이 개최된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는 게임컨벤션에서
유럽지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길드워의 3번째 챕터 ‘길드워 나이트폴(Guild Wars Nightfall)’을 전시하며, ‘길드워 월드
챔피언십(Guild Wars World Championship)’의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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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온라인게임 시장은 2004년 약 6억불에 해당하던 규모가 2005년 약 10억불로 2배 정도 성장하였다. 2006년은 14억불로 전년
대비 약 40% 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2008년에 이르면 약 20억불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온라인게임 시장은
PC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게임과 비디오 콘솔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게임으로 양분화되고 있는데, 현재는 PC기반의 온라인게임이 더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유럽 지역에서는 특히 MMOG 보급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2001년에 140,000명에 달하던
MMOG 가입자수는 2007년에 이르면 10배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유럽 시장이 이러한 성장세를 보이는 이유는 현재까지 유럽 시장의
MMOG가 제대로 개발되지 않았고 퍼블리싱 업체들도 유럽 시장에 대해 조심스러운 시각을 가져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2004년 이후 온라인
네트워크가 제대로 갖추어지기 시작하면서 MMOG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