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전국 릴레이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8.21 08:40: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정보문화진흥원(원장 손연기, www.kado.or.kr)은 8월 21일부터 9월 1일까지 2주 동안 전국 8개 권역을 중심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로드쇼’에 나선다. 

  이 행사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정보격차 해소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관장이 직접 전국의 고객을 찾아가 고객의 의견을 수렴, 향후 정책에 반영하고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로드쇼에는 33개 고령층정보화 교육기관, 36개 장애인정보화 교육기관, 32개 문해정보화 교육기관, 8개 지역 어르신봉사단, 6개 중고PC 보급기관, 6개 지역 사이버범죄예방활동단, 8개 지역 윤리특강 강사단, 7개 청소년상담센터, 2개 정신보건센터 및 각 지방체신청이 함께 한다.   

  이와 관련 손연기 원장은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역기능 예방 등의 전문기관으로써 고객맞춤형 정책을 창출함과 동시에, 특히 지역의 사정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서비스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은 정보통신부 산하의 정보격차 해소 전문기관으로, 정보격차해소환경조성사업, 국민정보화교육사업, 정보화역기능예방사업, 지식정보자원관리사업, 국제협력사업 등을 운영하며 국내외 정보화 및 정보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역․계층․연령․소득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 체신청 및 민간단체 등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