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기자 기자 2006.08.18 17:37:59
[프라임경제]신한카드(www.shinhancard.com 사장 홍성균)는 ‘아름다운 싱가포르 체험단’(이하 싱가포르 체험단)의 발대식을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18일 열었다 .
청소년그룹은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저소득/결손 가정 자녀 중 성적 우수자를 선발하고 그 중 가정환경, 장래 희망, 취미, 추천 사유 등을 고려해 선정한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10명이다.
고객그룹은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 달간 신한카드의 기부 포털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의 기부 상위 고객 3명과 아름다운카드 이용 고객 2명 등 총 5명이다.
청소년그룹은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10일 동안 싱가포르 단기 영어 연수 및 사이언스센터 방문 등의 일정을, 고객그룹은 8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싱가포르 교육 현장 참관 등의 일정을 갖는다.
이날 체험단 발대식에서 홍성균 신한카드 사장 ( 사진, 뒤줄 좌측에서 5번째)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보물처럼 간직하고 있는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며 “이 청소년들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우리나라의 든든한 대들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와 비자코리아는 저소득/결손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실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