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인터넷, DJ맥스 중국 오픈베타 서비스

박광선 기자 기자  2006.08.18 10:48: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CJ인터넷(대표 정영종)이 넷마블(www.netmarble.net)에서 서비스하고 펜타비전(대표이사 차승희)이 개발한 온라인 음악게임 <DJ맥스>의 중국서비스가 본격화된다.
   

올 초 <DJ맥스>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CJ인터넷은 비공개시범서비스를 통해 현지 최적화 작업을 마무리 하고 18일부터 샨다(http://dj.sdo.com)를 통해 중국게이머들에게 그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일본에 이은 중국서비스의 본격 개시는 아시아 주요 시장의 판로를 개척했음을 의미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한 주변 해외 시장 공략도 더욱 수월해 질 것으로 예상돼 해외시장에서의 기반을 다지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전망이다.

CJ인터넷은 <DJ맥스> 창작곡 중 일부를 먼저 공개서비스에서 공개한 뒤 국내에서 서비스되는 기존 창작곡들을 점차 단계적으로 추가하고, 중국 인기가요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CJ인터넷 <DJ맥스> 담당자인 김연조 과장은 “<DJ맥스>의 일본서비스가 성공적이었듯이 중국에서는 그 잠재력이 무한한 만큼 더욱 기대감이 크다”며 “창작곡을 비롯해 중국 인기가요 및 중국인들의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곡을 추가, 중국색에 맞게 재편된 <DJ맥스>로 현지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