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PMP에 DMB, 내비게이션 등 킬러 애플리케이션을 장착한 제품의 구매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디지털큐브(대표 손국일, 유연식 www.digital-cube.co.kr)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기존 V43의 경우 단순 PMP기능 제품의 판매는 10%에 그친 반면 DMB패키지는 50%, 내비게이션 패키지는60%, DMB와 내비게이션 기능을 모두 갖춘 패키지는 30~40%를 차지하는 등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 DMB와 내비게이션이 PMP의 킬러 애플리케이션임을 증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일 출시된 ‘T43’ 기본모델의 경우 지상파 DMB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어, T43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 모델과 함께 PMP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지난 10일부터 EBS의 고화질 수능강의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지난달 CJ홈쇼핑을 통해 700여대가 판매되기도 했다.
㈜디지털큐브, 손국일 대표는 “최근 PMP 시장은 내비게이션 시장의 활성화와 DMB 서비스의 도입 등이 어울러져 PMP 시장이 매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다양한 유통망과 강력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선두기업으로서 PMP시장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