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검색 포털의 영역이 책상을 벗어나 생활 속 공간으로 속속 스며들고 있다.
![]() |
||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전국 CGV 극장의 매표소 및 휴게실 등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네이버 '통합검색'을 비롯한 '영화검색' '국내배우검색' '외국배우검색' 등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극장을 찾은 영화 관람객들이 누리꾼 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영화나 배우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영화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표소나 휴게실에서의 대기 시간 동안 인터넷 상 최신 시사 정보 및 누리꾼 이슈 등을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NHN 조수용 UX 디자인 센터장은 "지난해 5월 네이버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는 이용자가 인터넷 상의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로 자리잡았다"며 "향후 케이블TV 및 다양한 매체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이 네이버의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인텔 바이브 기반의 TV, DVD 플레이어 등에 VOD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팝업 네이버' 등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네이버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네이버의 오프라인 실시간 인기 검색어 서비스는 ‘산돌광수체’ 등 유명 글씨체를 개발한 서체 개발 전문 기업인 산돌커뮤니케이션이 제작한 'NHN 산돌 고딕체'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