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KT는 지난 2분기 매출이 초고속인터넷시장의 경쟁심화와 유선전화 사용량의 지속적인 감소로 전년동기 대비 350억원 감소한 2조9557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570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로는 2311억원 증가했지만 전분기 대비로는 945억원 감소한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185억원 증가하고, 전분기 대비 666억원 감소한 3426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KT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이같이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이유에 대해 회사차원의 지속적인 영업비용
감소 노력과, 지난해 발생했던 일회성 비용인 공정위 과징금 효과가 제거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KT 관계자는
“경쟁증가로 사업환경이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지만 내실경영을 통해 비용을 줄이고, 기존 사업의 본질가치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은 지속할
것”이라며 “차세대 성장엔진 발굴에 주력하고, 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에 맞는 역할을 통해 통신시장 발전에 이바지하는 동시에,
주주이익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