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제품]HP, AMD 첫 적용한 노트북 출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07.12 11:49:5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HP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64비트 듀얼 코어 프로세서 ‘AMD 튜리온64 X2’를 적용한 HP 프리자리오v3000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AMD 노트북 PC용 64비트 듀얼 코어 프로세서인 AMD 튜리온64 X2 프로세서는 초소형, 초경량, 고급형 노트북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들에게 보다 긴 배터리 수명과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지포스 6150 그래픽 카드가 적용돼,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요구하는 3D 게임 등을 보다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신제품 HP 프리자리오 V3000시리즈는 세련된 건-메탈(gunmetal)의 고광택 마감에 독특한 상감기법을 통해 새겨진 ‘디지-코드(digi-code)’ 패턴이 세련되면서도 빠른 속도의 라이프 스타일이 표현됐다. 이 제품은 브라이트뷰(BrightView) 기술이 적용된 14.1인치 고해상 와이드스크린 화면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도 있다.

또한 DVD플레이어에 커패시티브 터치 기술 버튼을 통해 사용자들이 한 번의 가벼운 터치나 손가락 슬라이딩만으로 볼륨 및 뮤트(mute) 기능을 통제할 수 있게 해준다.

‘부드럽게 노트북을 열 수 있게 해주는 래치 프리(latch-free) 디자인’을 통해 노트북을 다는 고리가 없이도 안전하게 노트북을 닫게 하는 등의 섬세한 디자인적 요소가 들어가 있다.

최신의 무선 연결 옵션과 연장된 전지 수명을 지원하도록 내장된 고급 모바일 기술 덕분에 사용자들은 위치에 상관없이 네트워크 접속 상태를 유지하며 더 오랜 시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 윈도우 비스타 Ready 제품으로 향후 비스타 운영체제가 상용화 되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으며, 이밖에 최고급 스피커의 내장형 알텍 렌싱(Altec Lansing) 탑재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이번 64비트 듀얼코어 노트북과 함께 AMD 샘프론 모델 2종을 함께 출시한다.

이 듀얼코어 노트북 제품은 사양에 따라 129만원대, 139만원대이며, 샘프론 모델은 각각 99만원과 119만원으로 판매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