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F, 폰카 작품 편집은 휴대폰으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07.12 10:11:1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F는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손쉽게 꾸미고 전송,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씨(PhotoSee)’ 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포토씨는 이미지 회전, 자르기, 그리기 등 기본 편집 기능은 물론 다양한 꾸미기 기능도 제공해 포토샵과 같은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편집한 이미지를 상대방 휴대폰이나 내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어 폰 바탕화면으로 활용하거나 배경음악을 첨부해 나만의 영상 메시지를 만들 수도 있다.

이용방법은 유선인터넷 매직엔닷컴에서 그림/포토→포토앨범 순으로 접속 한 후 ‘포토씨(PhotoSe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한 후 사진을 편집하면 된다.

휴대폰과 PC를 케이블로 연결하지 않고 포토씨에서 사진을 바로 확인하고 PC에 저장하려면 사진을 찍은 후 카메라 메뉴에서 사진 업로드하기→매직엔앨범 전송 순으로 들어가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편집한 사진은 전송 기능을 이용해 휴대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포토씨 프로그램 다운로드 비용은 무료다. 단, 포토씨로 편집한 사진을 휴대폰으로 전송하거나 휴대폰으로 사진을 업로드할 때 사진 용량 및 첨부 파일 용량에 따라 건당 300원~580원이 부과된다.

KTF는 포토씨 출시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포토씨를 다운로드 받은 모든 고객에게 멀티메일 100건(멀티메일 한 건 당 용량에 따라 50원~500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7월 31일까지 사진 업로드 및 전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