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컴, 신개념 웹서비스 '크레팟' 공개 시범

윤상호 기자 기자  2006.07.06 10:26: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글과컴퓨터(030520)는 7일부터 웹2.0 시대를 선도할 신개념 웹서비스 '크레팟'(www.crepot.com)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크레팟(Crepot)'은 '창조물을 담는 단지(Pot of The Creative)'라는 의미로 컨텐츠의 생산자와 수요자를 연결시켜주는 디지털 컨텐츠 신디케이션(중개) 서비스다.

   
크레팟의 스타일록으로 만든 기업의 소개자료
이 서비스는 ▲다양한 출판형태를 지원하는 1인 미디어 서비스 '크레팟 스타일록(Crepot StyleLOG)' ▲디지털 콘텐츠 매니지먼트 툴 '크레팟 센터(Crepot Center)' ▲데스크톱 어플리케이션 컨트롤러 '크레팟 게이트(Crepot Gate)' ▲콘텐츠 저장 공간 '크레팟 디스크(Crepot Disc)' ▲콘텐츠 저작활동을 지원하는 '크레팟 툴스(Crepot Tools)' 등으로 구성돼 있다.

크레팟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전략사업본부장 김재훈 상무이사는 "크레팟은 사용자가 손쉽게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찾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사용자가 생산하고 판매한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직접수익으로 돌아가 사용자들은 보다 가치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은 8월 중순까지로 계획된 이번 공개 시범 서비스 기간동안 개인맞춤출판, 포토앨범, 인터넷폰을 제외한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식서비스는 오는 9월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