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다음, 동영상 검색 사용 3개월간 2배 증가

윤상호 기자 기자  2006.07.04 11:14: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지난 4월 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개월 만에 검색 쿼리(Query, 질의)가 2배로 늘어났다고 4일 밝혔다.

다음은 독일월드컵을 계기로 동영상 사용자제작콘텐츠(UCC: User Created Contents) 시장이 확대했다고 분석했다.

다음 동영상 검색은 판도라TV 엠군 노리터 다모임 등 전문 콘텐츠제공자(CP: Contents Provider)와의 제휴 외에도 다음의 동영상 서비스인 'TV팟' 등을 통해 약 220만건에 달하는 동영상 DB를 확보하고 있다. 카페 7주년을 맞이해 오픈한 '카페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서도 동영상 컨텐츠가 급증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내다봤다.

최소영 다음 검색본부장은 "다음 UCC 플랫폼과의 연계로 차별화된 동영상 컨텐츠를 검색을 통해 제공 한 점이 사용자 요구를 충족시킨 것으로 보인다"며 "하반기에는 사용자 만족도 극대화에 초점을 둔 게시판 검색, 도서검색, 쇼핑검색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라고 말했다.

다음은 하반기 다음 플랫폼과의 지속적 연동을 통해 동영상 플랫폼으로써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