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사이트 업그레이드

박효정 기자 기자  2006.06.28 10:47: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홈페이지가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들 스스로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콘텐츠 커뮤니티로 새롭게 단장했다.

삼성전자는 이제까지 개별적으로 운영돼 온 지펠과 하우젠 등 프리미엄 제품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 28일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터넷 주소창에 지펠이나 하우젠 가운데 어느 주소를 입력해도 통합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사이트 통합을 계기로 콘텐츠도 완전히 새롭게 구성했다. 통합사이트는 제품의 사양과 기능, 제원 등 기술적 정보 위주인 기존의 가전 홈페이지들과 달리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생활정보를 중심 콘텐츠로 삼고 있다.

에어컨과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 하우젠 브랜드를 모아 놓은 하우젠 페이지의 경우 효과적인 에어컨 관리요령과 세탁기용 세제의 올바른 사용방법, 집먼지·집진드기 퇴치방법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스마트오븐 등 조리기기 페이지에는 각종 별미 음식들을 간편하게 조리하는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또 주부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생활 정보 공유를 돕기 위해 ‘생활의 미학’이라는 코너를 마련, 각종 별미음식 조리법과 인테리어 지혜는 물론 생생한 생활 속 이야기들을 주부들이 직접 올릴 수 있는 UCC 커뮤니티를 구성했다.

이 코너는 현재는 유명 블로그 운영자들을 중심으로 필진이 구성돼 있지만 소비자들의 참여가 늘어나면서 더욱 알찬 정보로 채워질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주부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원고가 채택된 주부에게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 밖에 문화나들이 코너에서는 각종 공연과 전시회 정보를 상세한 소개자료 및 사진을 함께 게재, 주부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는 문화도우미 역할도 수행하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지펠·하우젠 사이트 통합을 계기로 오는 8월6일까지 하우젠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 가운데 250명을 추첨, 하우젠이 후원하는 대형 뮤지컬 ‘미스 사이공’ 티켓 2장씩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