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요즘은 대부분의 가정이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라면 누구나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공부도 여가생활도 컴퓨터 보안 점검도 모두 무료로 할 수 있다.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각 사들이 제공하는 무료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무료 서비스의 내용을 제대로 몰라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내가 이용하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 사업자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KT 메가패스, 사용자에게 무료 보안서비스 제공
KT의 메가패스 가입자들은 '메가닥터'라는 바이러스 백신과 악성코드 차단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메가패스 가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통합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무료백신 프로그램들은 진단은 무료, 치료는 유료로 서비스되나 '메가닥터'는 진단에서 치료까지 전면 무료로 제공한다. 메가패스 고객이면 누구나 메가패스 홈페이지(www.megapass.ne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메가패스 회원을 위한 KTH의 메가패스존(megazone.paran.com) 콘텐츠 서비스도 있다. 이 곳에서는 타 사이트에서는 유료로 제공 중인 '잉글리쉬 카페', '토마토', '이보영의 패턴회화' 등 교육용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화 게임 만화 음악 등의 콘텐츠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 '24가지 특별한 혜택'
하나포스와 두루넷으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나로텔레콤은 하나포스 홈페이지(www.hanafos.com)에서 영화, 음악, 교육용 콘텐츠, 할인 이벤트, 대용량 서비스 등 '24가지 특별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하나포스'고객은 물론 PC점검을 희망하는 타사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고객들도 신청만 하면 무료로 PC점검을 받을 수 있는 고객 PC 무료점검 서비스도 하고 있다.
지능지수(IQ)와 감성지수(EQ)를 간편 검사 서비스 등 재미있는 서비스들도 많다.
▲파워콤 엑스피드, 약정 가입시 전자사전 등 선물 제공
엑스피드는 초고속 인터넷 후발주자다 보니 가입 유도를 위한 사은품이 화려하다. 3년 약정 가입시 한경히 스팀청소기, MP3플레이어, 전자사전 등 신규 가입자들을 위한 다양한 무료·할인 선물을 준다.
또 웹하드 200M와 인터넷 보안서비스 PC안심이, 클린웹 유해 사이트 차단 서비스가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피드 홈페이지(www.xpee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