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TX, 제주한경풍력발전 공급계약 체결

홍석희 기자 기자  2006.05.15 14:41: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TX 엔진은 한국남부발전이 추진하는 총 설비용량 15MW급의 제주한경풍력발전소 2단계 건설을 위한 공급계약을 15일 체결했다.

STX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지난 2003년 양사가 체결한 6MW급의 제주한경풍력 발전소 1단계 건설을 위한 공급계약 이후 2번째 계약으로 사업규모는 총 340억원으로 세계 최대 풍력발전 설비업체인 덴마크 베스타스社의 최신 기종 3MW급 5기가 설치될 예정다.

STX 엔진은 오는 11월에 사업에 착공해 2007년 11월에 완료시킨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STX 엔진은 세계 5대 엔진 메이커로 자리 잡았으며 안정적인 사업 폴트폴리오 조성을 위해 미래사업기반인 풍력발전 등 환경친화 대체에너지 사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TX 엔진은 지난해 3월 덴마크 베스타스社와 풍력발전 사업에 대한 사업협약서를 체결하고 국내 공공기관 및 지자체가 발주하는 풍력발전 설비에 대해 베스타스社의 제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STX엔진 관계자는 “올해 들어 제주그린빌리지풍력단지 준공과 함께, 새만금풍력단지(7~10호기)의 발전설비 공급계약을 완료하는 등 지속적인 사업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며 “그룹계열사인 STX 에너지와 연계한 민자 풍력발전 사업도 본격 진행하고 있어 국내 풍력발전 시장에서의 사업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