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코원시스템은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06’(이하 'SICAF 2006') 주최측과 협찬계약을 맺고 행사기간 중 코원PMP를 단독 전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SICAF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국제적인 에니메이션 축제로 문화관광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며 매년 30~40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형 행사.
특히 전 세계의 제작자와 바이어가 대거 참여하여 상업적 가치도 매우 높고 국내 애니메이션 분야의 경쟁력 제고에도 큰 역할을 맡고 있다는게 코원측 설명이다.
코원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본 행사에 자사의 PMP 'COWON A2'를 단독 협찬하며, ‘SICAF 2006’ 조직위원회는 유비쿼터스관에 PMP를 설치하여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의 출품작을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당전시는 ‘유비쿼터스 만화세상전’으로, 첨단 기술과의 만남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만화, 애니메이션의 변화된 성격을 PMP를 비롯한 다양한 기기에 담아 이벤트 형식으로 표현하게 된다.
또한 코원은 행사기간 중 SICAF 측과 5월12일부터 활발한 공동마케팅을 벌이기로 하고, 자사 커뮤니티 사이트인 아이오디오닷컴내에 'SICAF 2006’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하여 입장권 할인, 행사장 'COWON A2' 체험사진 이벤트를 진행하며, 행사기간 중 코원부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축구대표팀 응원용 배너를 나눠주기로 했다.
코원 이명용 부사장은 “관람객들이 COWON A2에 탑재된 이미지 뷰어 기능을 활용하여 편리하게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도 PMP가 유용한 도구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만큼, 향후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유용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