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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7 크로스백' 프랑스 도전정신·럭셔리 노하우 집합체

연내 DS 전시장 3곳 추가…"제품 라인업 확장으로 존재감 확대"

노병우 기자 | rbu@newsprime.co.kr | 2019.01.08 12:11:29

[프라임경제] DS 오토모빌(이하 DS)이 플래그십 SUV 'DS 7 크로스백(DS 7 CROSSBACK)' 출시와 함께 한국시장 진출을 8일 공식화했다. 

지난 2014년 파리에서 탄생한 DS는 프랑스 명품 제조 노하우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모델들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자동차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왔다. 혁신적인 제품과 온·오프라인 판매 네트워크, 고객맞춤형 서비스 DS 온리유(DS Only YOU) 등을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DS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DS 브랜드의 첫 번째 단독 전시장인 'DS 스토어'를 열고, 9일부터 DS 7 크로스백의 판매에 들어간다. 

▲플래그십 SUV 모델인 DS 7 크로스백(DS 7 CROSSBACK). ⓒ 한불모터스


한불모터스는 성수동 직영 서비스센터에 DS 라운지와 전용 리셉션, 전담인력을 마련한 것은 물론, 연내 DS 전시장 3곳을 추가 개소하는 등 고객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DS 브랜드의 국내 첫 출시 모델인 DS 7 크로스백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을 선보여 제품 포트폴리오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DS만의 프리미엄 고객서비스 프로그램인 DS 온리유는 차량점검 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 픽업과 반납이 가능한 'DS 발렛', 긴급 출동서비스 'DS 어시스턴스', 24시간 콜센터 'DS 앳유어서비스',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 'MyDS 앱'으로 구성된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독보적인 스타일과 품격을 선사하는 DS 브랜드와 DS 7 크로스백은 국내 수입차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DS 7 크로스백은 2014년 브랜드 독립에 맞춰 신설한 DS 디자인팀이 만든 첫 번째 모델이다. ⓒ 한불모터스


이어 "하반기 DS 3 크로스백을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려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시장에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브 본느퐁(Yves Bonnefont) DS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우수한 제품에 대한 높은 안목과 감각을 지닌 한국시장은 DS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곳이다"라며 "한불모터스와의 굳건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프랑스의 럭셔리 노하우로 구현한 DS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한국의 소비자들께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DS 브랜드의 첫 모델로 한국에 출시된 프리미엄 SUV DS 7 크로스백은 2014년 브랜드 독립에 맞춰 신설한 DS 디자인팀이 만든 첫 번째 모델이자, 33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친 브랜드 야심작이다. 

DS의 대표적인 콘셉트카 디바인 DS(Divine DS)와 DS E-TENSE에서 영감을 얻어 혁신적이고 예술적인 모델로 완성했다.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로 이어지는 측면의 예리한 캐릭터라인은 역동성과 위엄을 더한다. ⓒ 한불모터스


대담함과 혁신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정체성 아방가르드 정신을 가장 극명하게 보여주는 DS 7 크로스백은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 △프랑스 명품 제조 노하우로 빚어낸 정교한 디테일 △역동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첨단기술 조화를 통해 프리미엄의 새로운 기준과 경험을 제시한다. 

차량 전면의 육각형 그릴, 예리한 선들이 만들어내는 근육질의 아름다움을 빛의 화려함으로 채운 DS 7 크로스백은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DS 윙스(DS WINGS)로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육각형 그릴과 이를 감싸는 크롬 라인은 DS 7 크로스백의 우아하면서 관능적인 카리스마를 여실히 드러낸다. 

알루미늄 보닛 위의 굵은 라인은 DS 엠블럼을 강조하고,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로 이어지는 측면의 예리한 캐릭터 라인은 역동성과 위엄을 더한다. 

▲강렬한 존재감과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DS 7 크로스백. ⓒ 한불모터스


여기에 시동을 걸면 보랏빛을 발산하며 회전하는 DS 액티브 LED 비전 헤드램프, 첨단 레이저 인그레이빙 기술로 파충류의 비늘을 형상화해 정교함과 생명감을 더한 DS 3D 리어 라이트, 수직형 주간주행등 및 스크롤링 방향지시등이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시각적 효과로 예술이 있는 삶(Art de vivre)을 지향하는 프랑스와 DS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DS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가죽 장인들은 소재의 선택부터 배치까지 모든 과정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품격 높은 공간을 연출했다. 

총 21단계에 이르는 엄격한 과정을 거쳐 선택, 가공한 가죽과 알칸타라 같은 고급소재는 물론, 럭셔리 시계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정교한 인그레이빙 기법인 끌루드파리(Clous de Paris) 기요쉐(Guilloché) 패턴 등 내부 곳곳에서 디테일에 대한 장인의 노련함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가진 프랑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다이아몬드 무늬 가죽으로 우아함이 더해진 리볼리 테마의 내부 모습. ⓒ 한불모터스


시동을 걸면 180도 회전하며 등장하는 프랑스 모터스포츠 전문 시계 브랜드 B.R.M 크로노그래프의 B.R.M R180, 그리고 프랑스 최고의 음향기업 포칼(FOCAL)의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14개의 스피커는 DS 7 크로스백의 실내에 시각적, 청각적인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으로 불리는 DS 7 크로스백의 실내 테마 명칭은 파리의 유명 거리에서 가져왔다. 

국내에는 △럭셔리 브랜드샵과 튀일리 정원, 루브르궁이 위치한 거리를 모티브로 한 리볼리(Rivoli) △파리지앵의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의 방식에 뿌리를 둔 퍼포먼스 라인을 선보인다. 

리볼리는 다이아몬드 무늬 가죽으로 우아함을 더했으며, 퍼포먼스 라인은 알칸타라를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다. 

▲퍼포먼스 라인은 알칸타라를 적용해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완성했다. ⓒ 한불모터스


이와 함께 DS 7 크로스백은 2.0ℓ BlueH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EAT8)를 탑재해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m을 발휘한다. 

DS 7 크로스백은 차량 전방의 노면을 분석해 서스펜션의 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을 동급 최초로 탑재했다. 

1955년 DS 모델에서 첫 선을 보인 혁신적인 유압식 서스펜션의 계보를 잇는 이 시스템은 카메라와 지면의 높낮이를 감지하는 4개의 센서, 그리고 3개의 가속도계를 통해 전방 5m에서 20m 내 노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 네 바퀴의 댐핑을 독립적으로 전자 제어한다. 또 가속과 스티어링, 제동과 같은 운전자의 조작까지 감지해 최적의 주행감을 선사한다.

야간에도 전방 도로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주행 안전성을 높여주는 DS 나이트 비전도 탑재했다. 이 시스템은 프론트 그릴에 장착된 적외선 카메라가 100m 내 사물이나 생물을 감지해 위험 정도에 따라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에 감지 대상을 노란색 또는 빨간색 선으로 강조한다. 충돌위험 시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적절히 대응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DS 7 크로스백은 준중형급(C 세그먼트) SUV 최초로 반자율주행기술인 DS 커넥티드 파일럿이 적용됐다. 여기에 자동 긴급 제동창치 등 10가지의 기본 안전사양에 더해 6가지의 첨단 안전사양이 추가로 포함돼 역동적인 움직임 속에서도 최상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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