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동원F&B·롯데푸드·빙그레·스타벅스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6.30 12:00:10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CJ제일제당, 백설 쿠킷 '감자전·호박전'

CJ제일제당(097950)은 최근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별도 재료 준비 없이 쉽고 빠르게 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즉석전 신제품 2종 '백설 쿠킷 감자전' '백설 쿠킷 호박전'을 출시했다.

▲동원F&B 더참치 투고 5종, CJ제일제당 감자전·호박전, 금천미트 금천 보리소 로고. ⓒ 각 사

백설 쿠킷 감자전과 호박전은 부침요리에 필요한 원물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는 편의형 제품이다. 제품을 뜯고 물을 부은 뒤 섞어서 5분만 부치면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재료 손질이 필요 없고 컵 용기 자체를 믹싱볼로 사용하도록 해 설거지 과정도 줄일 수 있어 더욱 간편하다.

또한, 용기 내부에는 물 붓는 선이 표시돼 있다. 제품 하나면 2인분이 완성돼 재료 낭비가 없다는 점도 장점이다.

백설 쿠킷 감자전은 감자전분과 감자플레이크의 배합을 통해 강판에 간 감자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백설 쿠킷 호박전은 호박가루, 찹쌀을 넣어 식감을 살렸고, 볶음호박씨가 들어 있다.

◆동원F&B,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

동원F&B(049770)는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 '더참치 투고(TO GO)' 5종 △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를 내놨다.

레몬페퍼는 참치에 레몬즙과 후추로 풍미를 더했다. 크림&버터는 크림버터와 체다치즈 시즈닝이 참치와 어우러진다. 칠리는 칠리소스로 참치를 버무린 제품이다. 바비큐는 바비큐 특유의 맛과 참치의 담백함이 조화를 이룬다. 키즈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올리브유와 두뇌 발달에 도움 주는 DHA 성분을 더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이다.

더참치 투고는 식재료나 반찬으로 활용되던 기존 참치캔과 달리 그 자체로 바로 먹거나 간편 요리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참치 제품이다.

더참치 투고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노 드레인(No Drain)' 공법을 적용해 기름이 참치 살코기에 스며들어 기름이 흐르지 않으면서도 식감을 살렸다. 또한, 소포장 파우치에 1인분씩 담겨있어 편리하다.

◆금천미트, 보리 먹여 키운 '금천 보리소'

동원홈푸드의 국내 최대 축산물 쇼핑몰 금천미트는 프리미엄 국내산 소고기 '금천 보리소'를 판매한다.

금천 보리소는 축산 대표지역인 안성의 우수농가에서 출하 전 100일간 보리를 먹여 키운 고급 육우 브랜드다.

◆롯데푸드, 건조 소시지 '라퀴진 미트스틱'

롯데푸드(002270)는 건조 소시지 '라퀴진 미트스틱'을 선보인다. 라퀴진 미트스틱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를 저온 건조했다.

▲이랜드 슈펜-빙그레 컬래버레이션 상품, 롯데푸드 라퀴진 미트스틱, 오리온 상어밥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제품 한 팩당 일반 스낵과 비슷한 5㎝ 정도 길이의 미트스틱이 8개 들어있다. 실온 보관이 가능한 파우치 포장으로 캠핑, 등산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해 즐길 수 있다.

라퀴진 미트스틱은 '오리지널' '핫앤스파이시'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오리지널은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핫앤스파이시는 불닭소스와 청양고추 소스를 더했다.

◆이랜드 슈펜-빙그레, 잡화 21종

이랜드리테일의 슈즈 SPA브랜드 슈펜과 식품기업 빙그레(005180)가 만나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이 탄생했다.

슈펜은 메로나와 쿠앤크, 캔디바, 생귤탱귤, 투게더 등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투명PVC백을 비롯해 카드 지갑과 에코백, 볼캡, 버킷햇, 양말 등 잡화 21종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상품 모티브 디자인이 아니라 최근 몬스터 캐릭터 굿즈가 유행인 것에 착안, 빙그레 아이스크림 브랜드별로 '빙슈몬(빙그레+슈펜+몬스터 합성어)'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일 소셜커머스 티몬의 실시간 쇼핑 방송인 'TVON LIVE(티비온 라이브)'를 통해 단독 선발매된 직후 하루 만에 1차 물량이 품절됐다.

이에 힘입어 슈펜은 주요 매장에 빙그레 컬래버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 또 NC강서점과 신촌점에서는 해당 제품 구매 고객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오리온, 해파리·바닷가재·소라·새우… 해양 생물 캐릭터 '상어밥'

오리온(001800)은 1984년 출시 이후 34년간 사랑받아온 '고래밥'을 재해석한 신제품 '상어밥'을 출시한다.

'상어밥-새우버거맛'은 고래밥의 대표 캐릭터인 '고래'에 대적할 만한 바다 생물인 '상어'를 주인공 캐릭터로 내세운 제품이다. '다양한 해양 생물 모양의 고래밥을 만들어달라'는 소비자들의 의견에 착안, 해파리, 바닷가재, 소라, 새우 등 기존 고래밥에는 없던 새로운 모양들로 상어밥을 구성했다.

특히 상어밥과 고래밥에는 다른 해양 생물보다 약 1.2배 큰 사이즈의 상어 대장과 고래 대장이 각각 들어있다. 상어밥-새우버거맛은 새우맛에 타르타르소스를 더했다.

오리온은 바다의 왕인 고래와 상어의 대결 구도를 앞세운 스토리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고래 대장이 이끄는 보물 탐험대를 상대로 상어 대장이 반란을 꿈꾼다는 스토리 기반, 매장에서 두 제품을 나란히 진열해 경쟁 구도를 극대화한다. 패키지 내면에는 해양 생물 빙고판을 넣어 대결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크라운제과 '트윈키커' 딸기·녹차크림과 밀크초콜릿의 만남

크라운제과(005740)는 '키커'를 업그레이드한 초콜릿 '트윈키커'를 내놨다. 최근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하나의 제품에 두 가지 맛을 입힌 제품이다.

▲푸르밀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크라운제과 트윈키커 2종, 스타벅스 여름 음료 5종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딸기와 녹차 2종으로 초콜릿 베이스에 윗부분은 딸기와 녹차크림을 각각 입혔다. 크림 안쪽은 키커 특유의 바삭한 웨하스를 층층이 쌓아 크런치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국산 농산물을 사용, 트윈키커 딸기는 논산 딸기로, 트윈키커 녹차는 보성 녹차로 만들었다.

◆푸르밀, 원유 70% 함유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

푸르밀은 국내 최초로 '꿀이 든 미숫가루우유'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현미, 대두, 보리, 흑미, 수수, 참깨 등 곡물에 국내산 꿀을 첨가했다. 특히 원유를 70% 함유, 미숫가루를 우유에 타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SIG 콤비블록 무균팩을 적용했다. 비교적 유통기한이 긴 무균팩을 활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패키지 상단에는 캡 형식의 뚜껑을 적용해 신선하고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다.

용량은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750㎖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도 함께 삽입했다.

◆스타벅스, 과일 특성 담은 여름 음료 5종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여름을 맞아 열대과일 맛과 모양, 색깔까지 한 잔의 음료에 담아낸 '쿨 파인애플 피지오' '아보카도 블렌디드'를 내놨다.

쿨 파인애플 피지오는 파인애플을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스타벅스 피지오에 접목시켰다. 파인애플 조각과 로즈마리로 파인애플 꼭지를 표현했다.

아보카도 블렌디드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와 우유를 함께 갈아 만들어 식사대용으로도 적합하며 아보카도 과육이 씹히는 식감을 살렸다. 음료를 마시고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초콜릿 볼 토핑은 아보카도를 반쪽으로 잘라놓은 단면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가 앞서 선보인 △오미자 셔벗 블렌디드 △핑크 자몽 피지오 △유스 베리 리치 티 음료도 오미자와 자몽, 리치가 지닌 과일의 풍미와 각각의 색상을 살렸다.

오미자 셔벗 블렌디드는 오미자 음료를 블렌디드로 개발해 시원함을 더하고 오미자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핑크 자몽 피지오는 자몽 슬라이스와 착즙을 넣었다. 유스베리 리치 티는 스타벅스 티바나 유스베리 티와 리치 과육이 조화를 이룬다.

◆엔제리너스커피,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코케'

엔제리너스는 싱글오리진 '에티오피아 코케'를 오는 내달 2일부터 12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에티오피아 코케는 꽃향과 베리향이 산미와 어우러지는 커피다.

▲엔제리너스커피 에티오피아 코케,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5종, 육수당 열불세트 이미지컷. ⓒ 각 사

에티오피아 코케는 엔제리너스커피 바리스타가 제조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아메리치노 총 4종이 있으며, 원두 500g도 함께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블렌딩티' 5종

이디야커피는 자사 Tea 브랜드 '블렌딩티' 병음료(RTD) 3종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오렌지 △석류 애플라임과 제조 음료 2종 '아이스 유자 피나콜라타' '아이스 자몽 네이블오렌지'를 출시한다.

매장에서 음용할 수 있는 제조음료 2종은 얼음에 과일청이 포함된 제품이다. 아이스 유자 피나콜라타는 유자청에 사과, 파인애플, 히비스커스, 로즈힙 열매, 코코넛 등을 넣었다. 아이스 자몽 네이블오렌지는 자몽청에 오렌지, 귤, 로즈힙, 사과, 파인애플 등을 함유했다.

◆육수당, 열무막국수·직화불고기 '열불세트' 구성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서울식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여름철을 맞아 막국수 메뉴와 사이드 메뉴 라인업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한 '열무막국수'는 육수당만의 노하우가 담긴 양지소고기 베이스 냉면육수에 열무김치를 얹은 메뉴다. 사이드 메뉴로 선보인 직화불고기는 직영점에서 고객 대상으로 사전 시식을 했을 때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메뉴다. 간장맛과 고추장맛 두 종류로 출시됐다.

육수당은 이번 신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맛볼 수 있도록 두 메뉴를 합친 '열불세트'를 구성해 여름 시즌 동안 판매할 계획이다.

◆설빙, 여름 신메뉴 '리얼통통수박' 한정판매

설빙은 여름 한정 시즌 메뉴로 '리얼통통수박'을 새롭게 출시한다. 특히 수박 껍질을 뚜껑으로 활용한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설빙 리얼통통수박, 쎌바이오텍 락토클리어 스킨 플로라 3종 이미지컷. ⓒ 각 사

당도가 높은 국내산 애플수박을 사용하는 리얼통통수박은 애플수박 과육에 딸기아이스크림, 큐브치즈케이크와 코코넛젤리가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특제 수박 소스가 더해졌다.

리얼통통수박은 후숙과일이 아닌 신선도에 민감한 애플수박 생과일을 사용, 전국 매장에서 당일 입고된 수박으로 신선도 및 제품 퀄리티 유지를 위해 매장별로 일일 한정된 수량만 판매한다.

설빙은 이와 함께 애플수박을 활용한 시즌음료 2종 '리얼수박스무디' '허니수박블랙티'도 출시한다.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리얼수박스무디는 애플수박 생과일이 들어간다. 허니수박블랙티는 홍차에 애플수박소스를 더한 프리미엄 티 메뉴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달 25일까지 약 한달 간 '리얼통통수박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얼통통수박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1인에게 사이판 왕복 항공권(2매)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리얼통통수박 모바일 쿠폰(10명), 설빙 1만원 디지털 상품권(20명)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쎌바이오텍, 유산균 화장품 '락토클리어 스킨 플로라' 3종

쎌바이오텍(049960)은 △마스크팩 △크림 △젤폼 등 락토클리어 스킨 플로라(Skin flora, 피부균총) 3종을 내놨다.

락토클리어는 유산균 발효과학을 피부에 적용해 균형 잡힌 스킨 플로라 조성을 도와주는 천연 화장품이다. 유산균에서 추출한 천연 물질인 '락토패드(LACTOPAD, Enterococcus faecalis CBT-SL5)를 핵심 성분으로 한다.

락토패드는 항균성 단백질인 박테리오신 일종으로 유익한 미생물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피부 유해 미생물을 선택적으로 억제시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문제성 피부를 완화해 자극 없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크팩은 코코넛 발효의 바이오 셀롤로오스 시트를 사용, 에센스 유효성분 전달력을 높였다. 크림은 수분 저장 능력과 식품의약품안전처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함유됐다. 피부를 환하게 밝히고 불균일한 피부톤을 고르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젤폼은 물에 닿으면 미세 거품을 형성해 모공에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지를 클렌징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

배너

프라임TV

+ 더보기